본문 바로가기
리뷰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지브리 애니메이션 줄거리 결말 후기

by 먼캐쳐 2023. 6. 16.
반응형

 

목록 

  • 영화 줄거리
  • 등장인물 설명
  • 아직도 매력적인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결말 후기

 

영화 줄거리

영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일본의 스튜디오 지브리에서 만든,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줄거리는 대략 10세 소녀 '치히로'는 부모님의 이사로 인해 새로운 도시로 이사하게 됩니다. 이사를 가는 길에 우연한 사고로 '요츠바강'의 사설 유적지 '귀신거리'에 들어가게 되는데, 거리에 들어오면서 일어나는 이상한 현상들에 치히로는 놀랍고 끔찍한 충격을 받습니다. 그런데 치히로는 귀신거리에서 귀신들의 세계에 빠지게 되고, 거기서 '카오나시'라는 귀신에게 부모님이 변해버린 것과 함께, 자신의 이름도 알지 못한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치히로는 귀신 거리의 '유바바'엄마와 매우 안 좋은 인상을 남기게 되지만, 어떻게든 요츠바강에서 그녀의 부모님과 다시 만나기 위해 엄청난 고생을 하면서, 여러 귀신들과 친구가 되며, 그들이 행하는 일들을 도와가면서 기후, 환경, 인간의 어려움과 어울려 만나는 여러 과제들을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그립니다. 결국 자신의 이름을 찾아주던 '하쿠'의 도움과, 지금껏 해오던 일의 가치를 인정하는 '유바바'의 전환으로, 치히로는 위기를 대처하며 성장하고, 마지막으로는 부모님과 함께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성공합니다. 

등장인물 설명

이번엔 등장인물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치히로 -영화의 주인공으로, 10살의 여아입니다. 이사를 가면서, 야크코 지사의 이야기를 믿어 은혜를 갚으러 "귀신거리"로 갑니다. 면목을 잃은 료코합금괴 앞에서도 자신의 용기와 결단력으로 임무를 나섭니다.

 

하쿠 치히로- "귀신거리"에서 만나게 되는 첫번째 인물입니다. '한복을 입은 남자 귀신'새럼 한 외모를 가졌으며, 초등학생으로 육체인간으로 살고 있습니다. 옛날부터 무언가의 죄로 귀신신분을 맡게 되어 미처 죽지 못한 상태로 사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유바바- '귀신거리'에 사는 귀신입니다. 빨간머리 술과 잼꾸리 모양의 클립을 가지고 있으며, 끊임없이 자신의 아들인 보와 그리워하는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카오나시- 치히로의 부모님이 귀신으로 변해버린 산을 다루는 귀신입니다. 과거 순수하고 깨끗한 산들을 좋아해서 산소공해에 대해 끝없이 울며 싸우고 있습니다.

 

보- 유바바의 아들인 귀신이며 치히로와 함께 다양한 모험을 떠납니다. 후반부에는 아주 귀엽고 매력적인 인물이로  그려집니다.

 

위에 소개된 인물들은 주요 등장인물이지만, 영화에 등장하면서 치히로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귀신들이 많이 등장하기도 합니다. 이들의 다양한 인물들이 아름다운 비주얼과 화려한 언어로 구성된 세계관에서 치히로와 함께 하는 모험을 지도하는 것이 이 영화의 매력 중 하나입니다.

 

여운을 남기는, 아직도 매력적인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영화 결말 후기

 

영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결말은 매우 특이합니다. 영화에서는 여러 가지 미스테리가 있고, 치히로와 그의 부모님의 운명을 가리키는 요소가 많이 나오지만, 영화의 결말은 상당히 간략하게 처리됩니다. 영화의 흐름상, 치히로와 그녀의 부모님은 귀신거리에서 수년간 살다가 다시 인간의 세계로 돌아가게 됩니다. 이때 한가지 좀 더 이해하기 어려운 점은, 부모님의 변신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치히로에게는 그들이 식인 돼지로 변한 채로 등장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치히로가 인간세계로 돌아가며, 모든 기억과 경험, 치유와 건강 그리고 아이의 순수성을 그대로 가져가기 위해 이루어진 것으로 추측됩니다. 영화의 결말은 치히로가 이전 인간의 삶과 귀신 거리의 세계를 넘나들며, 세상을 우주와 같이 높은 곳에서 조망하는 장면으로 마무리됩니다. 이러한 결말은, 치히로가 자신의 신념과 용기, 그리고 귀신거리에서 알게 된 자기 자신에 대한 일깨움을 얻고 성장한 과정을 통해서, 그리고 인간과 귀신 세계의 융합을 표현한 것입니다. 이러한 결말은, 영화의 구성 요소와 흐름을 고려할 때, 최적의 결말이 아닌가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리된 결말과는 달리, 이러한 종결은 우리 스스로 우리의 가치관과 신념을 토대로 좀 더 깊게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영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삶의 참된 의미가 무엇인지, 그리고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히는데 아주 도움이 되는 작품입니다. 이 영화의 감상 후기는 관객 각자의 생각과 감정에 맞게 나름대로 생각해볼 수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